혈액암 악성림프종
혈액암이란 혈액 세포나 골수, 조혈기관, 림프 등에 생기는 암을 혈액암이라고 하는데요, 방송인 허지웅씨의 투병 소식으로 많은사람들에게 알려진 혈액암, 악성림프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림프 조직 세포가 악성으로 전환되며 생기는 종양을 림프종이라고 하며, 악성림프종은 혈액세포 림프구가 과다증식을 하면서 종양을 만드는 것으로 주로 림프구들이 모여있는 림프절에서 발병을 많이한다고 하지만, 림프가 아닌 조직에서도 발병하기도 한다고 해요.
혈액암 악성림프종의 발병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림프세포 염색체의 변화에 의하여 생기는것으로 알려져있답니다.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은 변덕스럽고 뷸규칙한 성장을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림프절이나 실질장기를 침범하기도 하며, 질병이 일정한 연결계통이 없이 일어나고, 다발성으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혈액암 악성림프종은 겨드랑이나, 목, 신체 일부분에 림프절이 붓거나 커져서 덩어리가 만져져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혈액암 악성림프종 완치율은, 다른 암에 비하여 완치율이 높은 편이며, 혈액암 악성림프종 1~2기는 완치가 가능하며, 3~4기도 50% ~ 75% 이상의 완치율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얼마전 유명 작가 겸 방송인이 허지웅씨도 혈액암 악성림프종 투병 소식이 들렸는데, 완치하여 곧 방송에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지웅씨도 혈액암 악성림프종 완치를 했다고 하고, 완치율이 높다고 하니, 혈액암 악성림프종 예방을 위하여 위 사진에 나오는 림프절 구간이 조금만 부어도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