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사퇴 이유는 뭘까?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장관직에 취임한지 35일만에 사퇴 입장문을 발표 하였습니다.
조국 사퇴 입장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 여러분 저는 오늘 법부무장관직을 내려놓는다는 전문을 발표 하였습니다.
검찰개혁을 위해 문재인 정부 첫 민정수석으로서 또 법무부장관으로서 지난 2년 반 전력질주 해왔고,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국민들께 너무도 죄송스러웠습니다. 특히 상처받은 젊은이들에게 정말 미안합니다.
가족 수사로 인하여 국민들께 참으로 송구하였지만, 장관으로서 단 며칠을 일하더라도 검찰개혁을 위해 마지막 저의 소임은 다하고 사라지겠다는 각오로 하루하루를 감당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제 역할은 여기까지라 생각합니다.
국민 여러분! 더는 제 가족 일로 대통령님과 정부에 부담을 드려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제가 자리에서 내려와야, 검찰개혁의 성공적 완수가 가능한 시간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에 불과합니다.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
온갖 저항에도 불구하고 검찰개혁이 여기까지 온 것은 모두 국민들 덕분입니다. 국민들께서는 저를 내려놓으시고, 대통령께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절히 소망합니다.
검찰개혁 제도화가 궤도에 오른 것은 사실이지만, 가야 할 길이 멉니다. 이제 저보다 더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해 줄 후임자에게 바통을 넘기고 마무리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쓰임은 다하였습니다. 이제 저는 한 명의 시민으로 돌아 갑니다. 그러나 허허벌판에서도 검찰개혁의 목표를 잊지 않고 시민들의 마음과 함께 하겠습니다.
그 동안 부족한 장관을 보좌하며 짧은 시간 동안 성과를 내 기 위해 최선을 다해준 법무부 간부·직원들께 깊이 감사드립 니다. 후임자가 오시기 전까지 흔들림 없이 업무에 충실해 주 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국민 여러분께서 저를 딛고, 검찰개혁의 성공을 위하여 지혜와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조국 사퇴에 생각지도 못한일이 벌어졌다는게 도대체 뭘까요?
조국 사퇴 이유에는 한국당 윗선에서 주는 압박을 못견디고 있다. 등이 있으며 돌고있는 찌라시를 보면 윤총경 윗선이 윤X열 이라 그게 수사가 된다면 나라가 뒤집어 질 수 있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그 유명한 버닝썬 사건에서도 수사만 받고 구속 없이 풀려난것만 봐도 그 이유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조국 사퇴 입장문을 보니 참 씁쓸하기만 한데 이대로 조국 사퇴 되었으니, 패스트트랙..... 불쏘시개 역할을 다 해주신 조국 장관이 사퇴 하였으니, 이제 검찰개혁은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모두가 통과 시켜주겠죠? 제발 패스트트랙, 검찰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