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사병 이란?
중세 유럽에서 유행했던 페스트 즉 흑사병이 바로 인류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재앙이 아닐까 하는데요, 오늘은 흑사병 이란?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흑사병 이란? 쥐벼룩을 매개체로 페스트 균의 감염에 급성으로 일어나는 전염병으로 페스트라고 불리기도 하며,
흑사병 이란? 야생 들쥐, 쥐 등의 전염병으로 쥐의 벼룩을 통하여 바이러스가 다른 동물에게 전염되는 전염성이 강한 병으로 드물게 사람들도 전염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흑사병 증상은 열, 현기증, 구토 등이 있으며 의식이 흐려지마 흑사병을 Black Death라 부르는데는 살이 썩어서 검게 되기 때문에 흑사병이란 Black death라고도 부릅니다.
흑사병 이란 공기를 통하여 전염될수도 있으며, 가장 위험한 전염병 중 하나가 바로 흑사병인데요,
흑사병 원인은 쥐벼룩에 의하여 전염되는 병이다 보니, 페스트의 숙주가 되는 쥐벼룩의 수나 새로운 쥐의 수가 갑자기 늘어 흑사병이 증가할수도 있따는 학설도 있는데요, 흑사병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없는것 같아요.
흑사병 예방은 개인적인 예방주사같은건 없으며, 흑사병은 공기로도 전염이 될 수 있다보니, 개인들이 할 수 있는 흑사병 예방법은 흑사병 유행지역을 피하고 병에 걸리거나 죽은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쥐, 다람쥐 등의 벼룩에 노출될 위험을 멀리 하셔야 될 것 같아요.
중국 베이징에서 2명이 흑사병 확진이라고 하는데요, 흑사병은 공기로도 전염될 수 있다보니 중국 여행을 자제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 흑사병이 걸리는지.... 아무튼 흑사병 이란? 어떠한것인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