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40회 청룡영화제 후보자(작)
청룡영화제는 지난 1년동안 한국영화를 총 결산한느 영화축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2019년 제 40회 청룡영화제는 2019년 11월21(목) 오후 8시45분 SBS에서 김혜수, 유연석 사회로 방송이 진행 된다고 해요.
2019년 한해동안 가장 기억에 남은 영화 있으세요?
청룡영화제 시상부분은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신인 남우상, 신인 여우상, 촬영 조명상, 편집상, 기술상, 음악상, 미술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청정원 인기스타상, 한국영화 최대관객상, 청정원 단편영화상까지 있는데요,
이번 2019년 제40회 청룡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후보작은 1. 극한직업, 2. 기생충 3. 벌새, 4. 스윙키즈, 5. 엑시트이며 감독상은 스윙키즈의 강형철, 기생충에 봉준호, 봉오동전투의 원신연, 극한직업에 이병헌, 사바하에 장재현이 이번 감독상 후보에 올랐더라구요.
2019 제40회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 후보는 극한직업에 류승룡, 생일에 설경구, 기생충에 송강호, 증인에 정우성, 엑시트에 조정석이며, 여우주연상 후보는 항거 유관순 이야기에 고이성, 국가부도의날에 김혜수, 엑시트에 임윤아(소녀시대 윤아), 생일에 전도연, 기생충에 조여정이더라구요.
여기까지만 봐도 영화 기생충 감독, 배우들 빠진곳이 없더라구요.
2019 제40회 청룡영화제 남우조연상 후보는 가장 보통의 연애 강기영, 기생충에 박영훈, 나의 특별한 형제에 이광수, 국가부도의날에 조우진, 극한직업에 진선규, 여우조연상 후보는 벌새에 김새벽, 기생충에 박소담, 기생충에 이정은, 극한직업에 이하늬, 변신에 장영남까지 입니다.
이 외 2019 제40회 청룡영화제 시상에는 촬영조명상, 편집상, 각본상, 미술상, 음악상, 기술상 등에 기술상만 제외하고 영화 기생충이 다 후보작으로 들어있더라구요.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등 후보들도 다요~ 그리고 오늘 40회 청룡영화제에는 비인두암 투병중인 김우빈씨가 시상자로 무대에 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건강한 모습으로 청룡영화제 방송에서 뵐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올해 영화인의 축제 2019 청룡영화제 제가 생각하는 후보자, 후보작이 상을 꼭 받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