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대길 건양다경 뜻, 붙이는 방법 2020년 입춘 절기 시간
입춘은 24절기 가운데 봄절기를 시작하는 날로, 올해 2020년 입춘 날짜는 2월4일 화요일 입니다.
입춘 날짜에는 새봄을 맞이하는 뜻으로 손수 새로운 글귀를 적거나, 좋은 글귀를 따서 봄을 축하하는데요, 이러한 것을 춘련이라고 하는데, 이 춘련은 집안의 대문이나 기둥 등에 두루 붙인다고 합니다.
춘련에 흔하게 사용되는 글귀는 입춘대길 건양다경 (立春大吉 建陽多慶)이며,
입춘대길 건양다경 (立春大吉 建陽多慶) 뜻은 입춘을 맞이해 길운을 뜻하고 봄이 시작되니 크게 길하고 따스한 기운이 감도니 경사스러운 일이 많으리라 라는 뜻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기원문 춘련은 입춘시에 맞춰 붙여야 좋다고 하는데요, 2020년 입춘 날짜에 절기가 드는 시간은 양력 2월4일 화요일 18시02분이라고 합니다.
입춘대길 건양다경 붙이는 방법은 집 대문이나 기둥, 출입구 등에 붙이기도 하며, 입춘대길 건양다경을 한자로 써 대문의 좌 우측에 여덟팔자(八) 형태로 붙이는 방법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2020년 입춘 절기 입춘대길 건양다경 붙이는 시간은 양력 2월4일 화요일 18시02분이며, 붙이는 방법은 여덟팔자(八) 형태로 붙이면 됩니다.
입춘첩 입춘대길 떼는 날짜는 없으며, 한번 붙인 입춘첩을 떼어내지 않고 이듬해 입춘이 오기까지 그대로 두었다 다음해 입춘첩을 지난해 입춘첩 위에 덧붙이는 것이 관례이며 요즘에는 다음 절기인 우수가 되면 우수 전날에 입춘첩을 뗀다고 합니다. 입춘대길 떼어내는 시간은 우수 전날이면 되고, 입춘대길 입춘절 시간처럼 정해져있는 시간은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