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현황
며칠전 미국 서부 워싱턴주 커클랜드의 요양시설에서 다수의 사망자가 나온 뒤 뉴욕주, 캘리포니아주 등 미국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3월6일 기준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약 300여명이며, 미국내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주도 26개로 확대 되었습니다.
이 외 미국 크루즈선 그랜드 프린세스호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을 보인 승객과 승무원 등에 대하여 코로나 감염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중 20여명이 코로나 확진자로 판정되었으며, 비율로 보게되면 미국 크루즈 코로나 검사 대비 약 45% 정도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미국 크루즈 코로나는 일본 크루즈 코로나 감염사태가 재연되는것이 아닌지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금주 주말 미국 크르주선을 비상업용 항구로 옮겨 승객들에 대하여 승객들에 대하여 적절한 평가가 내려질 때까지 배에 있는 승객들은 상륙하지 못할것이라고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밝혀왔습니다.
미국 코로나 검사비용은 한화로 약 400만원에 달하는것으로 알려져 미국내에서는 한국으로 비행기를 타고와 검사를 하는것이 미국 코로나 검사비용에 비하여 더 저렴하다며 SNS을 통하여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코로나 검사비용은 3,270달러 이며, 한국 코로나 검사비용은 약 16만원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