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특별입국 절차란?

특별입국 절차란

특별입국 절차란?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국내로 입국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나 특별 검역 신고서 작성 등의 검역을 시행하는 절차를 특별입국 절차라고 합니다.

특별입국 절차 시 코로나 바이러스 유증상자를 차단하는 검역 절차이며, 입국시 이 특별입국 절차를 따르지 않을경우에는 입국이 제한됩니다.

특별입국 절차는 내국인, 외국인 차별없이 공항에서 국내로 들어오기 전 1:1로 발열 검사를 받게되며,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다면 사전에 이를 알려야 하고, 입국자에게 발열이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증상이 있다면 검역 당국에 의하여 격리되어 코로나바이러스 검체 검사를 받게 됩니다.

국내 특별입국 절차 대상지역은 2월초 중국에 대한 특별입국 절차를 시작으로 이후 홍콩, 마카오, 일본, 이탈리아, 이란, 유럽 전역,이었으나 3월19일부터 전 세계 모든 국가에 대하여 특별입국 절차 대상지역으로 확대 됩니다.

특별한 다른 이상이 없지만 국내로 입국하는 승객들도 국내 체류지와 주소, 수신 가능 연락처를 확인해야 입국이 가능해지며, 입국후에도 자가진단 어플(앱)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국내 입국 후 14일간 매일 자가진단 결과를 제출하여야 됩니다.

이틀이상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다고 보고되면 보건소에서 연락하여 의심환자 여부 결정 및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 안내가 이루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