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음식, 딱딱한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급하게 먹었을 때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로 입천장이 헐었을때, 까졌을때 어떻게 대처하고 계신가요? 어렸을때는 며칠만 지나니까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었는데, 얼마전에 뜨거운 음식을 먹고 까지고 데였을때에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몇주라는 시간이 지나도 낫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되어서 고생을 했거든요.
이럴때 효과적인 대처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입천장은 혀로 건드리기 쉬워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입천장이 까졌을때, 데였을때 계속 혀로 상처를 건드리거나 관리를 잘해주지 못하면 염증이 발생할수도 있다고해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구강용 연고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과, 병원 방문입니다.
뜨거운 음식이나, 딱딱한 음식을 급하게 섭취하면서 입천장이 까지거나, 헐때가 있지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물을 섭취해 주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랍니다. 입천장이 까졌을때 양치하게 되면 아파서 음식물 섭취도 어렵고, 양치도 하기 싫어지지만 구강을 청결하게 해줘서 염증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입천장이 데였을때나 헐었을때 염증으로 번지기 전에 병원이나 구강용 연고를 발라 빠르게 회복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이 가장 좋아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