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이나 샤워, 목욕, 사우나 할때 귀에 매번은 아니지만 가끔~ 귀에 물이 들어갔을때 불편해서 빼려고 했던적 있으신분 많으시죠? 귀에 물이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빠지지만 빨리 빠지지 않으면 불편하기도 하고, 오랜시간 유지가 되면 귀에 습기가 차서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귀에 들어간 물 빼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수영이나, 목욕할때 특히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에 귀에 들어간 물 빼는 방법은 머리를 좌우로 흔들거나, 물이 들어간 쪽 귀를 옆으로 기울여서 귀를 톡톡 쳐주면 잘 빠지더라구요.
또 귀 에 따뜻한 수건을 20~30초 정도 욜려주는 것을 여러번 반복해도 잘 빠진다고 해요. 또 비행기 탔을때 귀 멍멍해지면, 코를 잡고 압력을 줘서 귀가 뚫리게 하는 방법 몇번 해도 귀에 들어간 물이 잘 빠지더라구요. 귀에 물이 안빠지고 계속 멍멍한 느낌이 들면 선풍기나, 드라이기로 말리는 방법도 좋다고 해요. 뜨거운 바람 말고, 차가운 바람으로요.
귀 내부에 물기가 오래 남아 있으면 염증이 생겨 중이염, 외이도염 등이 발생 할 수 있으니~ 귀에 물 들어갔을땐 본인만의 물 빨리? 잘? 빼는 방법으로 빼주는 것이 좋아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