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 고치는법, 지퍼 끼우는법 생활정보 꿀팁
오늘은 열리지 않거나 닫히지 않는 지퍼 고치는법, 지퍼 끼우는법 알아보도록 해요. 우리가 사용하는 가방, 옷 등에 지퍼가 많이 달려있는데, 옷이나 가방 지퍼를 급하게 열거나 할때 뭔가 꽉 낀 것 처럼 지퍼가 고장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특히 바쁠때 더 지퍼가 고장이 잘 난다는거~ ㅋ 저만 그런거 아니죠?
지퍼 작동이 잘 안되는 이유에는 지퍼 모양이 변형이 되었거나, 오래되어 녹이 슬거나, 지퍼 안쪽에 무언가가 끼어 있으면 잘 고장이 나는 것 같더라구요. 지퍼사이에 뭔가 끼어 있는 상태라면 끼어있는 걸 제거한 뒤 다시 움직이면 지퍼가 작동 되기도 하더라구요. 지퍼가 오래되어 녹이 슬어 잘 안되었다면, 로션이나, 립밤, 바세린, 양초 등등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양초, 바세린, 립밤, 로션 등으로 지퍼 고치는 법 함께 알아보아요.
바세린, 립밤, 로션, 양초 등으로 지퍼 고치는 법: 지퍼 부분을 살살 문질러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지퍼를 움직여 주시면 새것 처럼 부드럽게 사용이 된답니다. 양초 등으로 자크 고치는법을 할때 주의할 것은 너무 세게 바르면 양초 똥이나, 립밤 덩어리등이 자크에 붙을 수 있으니 살살 부드럽게 발라주어야 된다고 해요.
지퍼 끼우는 방법: 급하게 지퍼를 움직이이면 가끔 지퍼 한쪽이 빠질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지퍼 양 옆을 제대로 맞댄 다음, 뺀찌(펜치)등을 이용하여 벌어져 있거나, 막히는 부분을 틀어주거나 벌어져서 고장난 곳을 뺀찌로 힘껏 눌러주면 된답니다.
지퍼 모양이 구부러졌거나, 튀어나왔으면 뺀찌로 살짝 틀어서 사용하면 되세요. 자크 한쪽이 빠졌따면 드라이버나, 뺀찌(펜치)로 잠그개의 틈사이를 벌려주거나 곧게 펴주시면 돼요.
지퍼 고장났을 때 살짝 해 보시고, 혹시 고가의 옷이나 가방들에 붙어있는 고장난 자크 안되는 것들은 수선집에서 전문가에게 맡기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