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이란? 파킨슨병 증상
파킨슨병 이란? : 파킨슨병 이란 대표적인 신경 퇴행성 질환 중 하나인데요, 신경퇴행성 질환이란 신경 세포들이 어떠한 원인에 의하여 소멸하게 되어 이로 인해 뇌 기능의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을 뜻합니다.
파킨슨병 초기 증상
흔들림과 떨림, 느린 움직임, 뻣뻣해짐, 균형 잡기 힘듬, 얼굴 표정 잃음, 목소리 작아짐, 발을 끄는것 같은 걸음걸이, 집중 어려움, 반사기능 문제
떨림은 보통 손에서 부터 시작되는데, 몸이 쉬고 있을때도 떨림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쉬는 동안에는 손이 흔들리지만 손으로 무언가를 잡거나 했을때는 떨림이 멈춘다면 파킨슨병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완서라고 하는 전문 용어인 느린 움직임은 보통때보다 신체가 자발적인 느림이 아니라 손을 뻗거나 의자에서 일어나려고 할때와 같이 움직이려고 하는 순간에 가장 눈에 띄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파킨슨병 초기 증상으로 모든 움직임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는 근육 강직을 일으키는데요. 근육 강직은 한쪽 몸에 더 확실하게 표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근육이 뻣뻣해지고 느려지면서 얼굴에도 영향을 주면서 무표정한 얼굴이 된다고 합니다. 웃거나 찌푸리기 위하여 반사적인 근육 움직임이 있어야 하는데 근육이 뻣뻣해지면서 얼굴 표정이 무표정으로 된다고 합니다.
얼굴 근육의 강직은 표정으로만 나타날 뿐아니라 말을 정확하게 하는 것도 힘들게 합니다.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사람과는 대화가 어려울 수 있는데, 파킨슨병을 앓게 되면 근육이 강직되어 말을 하고 싶은대로 입술을 움직이는데 어려윰을 겪기 때문에 말하는 것이 잘 들리지 않거나 발음이 불명확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증상으로 반사기능의 문제는 눈을 깜빡이는 것, 음식을 삼키는 것 과 같은 반사기능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입 근육에 대한 통제력을 잃어 침을 자주 흘릴 수도 있으며, 음식을 잘 흘릴 수도 있다고 해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파킨슨병이란 중추신경계 퇴행성 질환인데요. 느리고 불안정한 움직임, 보행 장애의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근본적인 치료제는 없으며, 증상을 약화시키고 병의 진행을 더디게 할 수만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질병과 같이 파킨슨병을 초기에 진단을 하게 되면 치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파킨슨병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고 빠른 대처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