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2019년 3월14일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아파트 등 공동주택 1,339만 가구의 공시예정 가격을 공개하였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땅의 올해 개별 공시가격 상승률이 어떻게 될까 궁금하시다면 2019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열람 방법 확인하셔서 개별 공시지가 조회 해보세요.
공시지가란? 국토교통부에서 평가, 조사하여 공시한 표준지의 단위 면적(㎡) 당 가격을 말합니다.
개별공시지가란? 개별공시지가는 표준지 공시지가와 다르게 모든 토지의 공시지가를 산정하는데요, 표준지 공시지가를 근거로하여 정해집니다. 개별공시지가란 토지의 공시지가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우선 검색창에 부동산알리미 라고 검색하셔도 되시구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지역, 주소만으로도 소유주가 아니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 홈페이지 주소 바로 아래에 개별공시지가 라고 나오는 것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되세요.
개별공시지가 조회, 열람 서비스는 해당 시,군,구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한데요, 부동산 알리미 위 창에서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신 다음 지번주소, 도로명주소로 정확한 주소를 알고 계신다면 토지 소유주가 아니어도 매년 바뀐 개별 공시지가 조회 열람이 가능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기준년월일로 결정 공시된 개별공시지가 자료를 토대로 작성한 것이며, 그 이후 토지이동 변동으로 실제 공시지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증명용 개별 공시지가 확인서가 필요하시면 해당 시군구청 종합민원실, 주민센터(동사무소), 인터넷을 통한 부동산 민원 발급서비스를 이용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를 말하며, 토지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주소만 아신다면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하여 개별공시지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9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열람 방법은 = 검색창 부동산 알리미 => 지역 선택 => 도로명, 지번 주소 검색 입니다.
공동주택 공시가격은 보통 1월1일 기준으로 공시되는데요, 다음달 4월30일에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확정되어 공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4월30일에 공시되는 2019년 공동주택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열람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