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저건 이란?
테이저건 이란? 경찰이 사용하는 권총형 진압 장비로, 유효사거리는 4~10미터로 400v ~ 5만 볼트의 전류가 흐르는 전선이 달린 전기 침 두개가 동시에 발사되는 것이 테이저건이며, 테이저건 위력은 순간 최대 전압은 5만볼트 이지만, 테이저건에서 전류가 발사되어 사람에게 명중했을 때의 전압은 최대 1,200v , 평균 400v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충격기라고도 불립니다. 테이저건의 침에 맞게 되며 전기에 의하여 중추신경계, 근육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어 쓰러지거나 기절하게 됩니다.
테이저건에서 발사되는 침이 몸에 박히게 되면 순간적으로 전류가 흐르게 되며 근육계가 마비된다고 하며, 운동신경 신호와 비슷하게 전류로 신경계를 일시적으로 교란하는 방식으로 상대방을 확실하게 무력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테이저건에 맞은 사람은 전신 근육 수축과 감각신경 교란으로 심한 고통을 느끼게 되며, 상대방과 직접 접촉해야 되는 전기충격기와 달리 원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사거리는 4m - 10m 까지 전극이 들어있는 카트리지 종류에 따라 다르며 카트리지를 장착하지 않았을때는 일반 전기충격기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별일이 다 있는 세상이기 때문에 테이저건 이란 어떤것인지 알아보고 구매를 해서 호신용으로 사용하려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위 경찰용 테이저건은 아니지만 소형 전기충격기는 인터넷에서 약 16만원정도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